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 먹지?

[양산]물금 맛집 '양산왕돼지국밥 물금 본점'

by 위즈그램 2022. 9. 13.
반응형

아내가 당신이 좋아할만한 깔끔한 분위기의 돼지국밥 맛집을 찾았다며 먹으러 가자고 합니다. 그래서 평일 저녁에 도착한 물금역 근처의  양산왕돼지국밥은 건물이 너무 깔끔해서 '여기 돼지국밥집 맞아?'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양산왕돼지국밥 건물 전경

 

저는 허름한 노포 맛집보다는 양산왕돼지국밥처럼 청결해 보이는 깔끔한 맛집이 좋네요.

양산왕돼지국밥 주차장 7면

위치상 차량을 이용해서 찾는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주차장(7면)이 잘 되어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양산왕돼지국밥 주소: 경남 양산시 물금읍 물금리 772-29

 

양산왕돼지국밥 영업시간

 

양산왕돼지국밥 영업시간: 10:30 ~ 21:00

 

양산왕돼지국밥 물금본점 오픈

부산에서 이미 소문난 돼지국밥 맛집인데, '22년 8월 4일 양산물금점을 오픈했었네요.

양산왕돼지국밥 가게 내부

 

양산왕돼지국밥 내부입니다. 전부 입식테이블(4인용 16개)로 되어있습니다. 

 

양산왕돼지국밥 메뉴판

물은 셀프이며, 반찬은 서빙 후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양산왕돼지국밥은 특별하게도 고향에서 공수해온 시골막걸리 한잔을 무료 제공하고 있네요. 

양산왕돼지국밥 기본 반찬

 

부추(정구지),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땡초), 양파, 마늘, 국수 소면(사리) 등 기본 찬입니다. 국내산 김치, 깍뚜기 너무 맛있습니다. 국밥은 다른 반찬 필요 없죠? 맛있는 김치, 깍두기 둘중 하나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소면이 제공되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양산왕돼지국밥 섞어국밥 순대

 

살짝 뽀얀국물에 당면과 피가 적절히 섞인 손순대로 보이는 순대, 적절히 비계가 섞인 돼지고기, 누린내 하나 없는 쫄깃한 내장이 푸짐하게 들어 있는 섞어국밥입니다. 

양산왕돼지국밥 섞어국밥 돼지고기 양

 

양산의 또다른 고소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돼지국밥 맛집과는 다르게 이곳 양산왕돼지국밥은 다대기가 된장베이스라서 그런지 국물 맛이 구수하며, 기호에 따라 새우젓을 추가로 넣어 드시면 감칠맛을 덤으로 맛볼 수 있답니다. 

 

양산왕돼지국밥 섞어국밥 내장 양

 

참고로 아이와 함께 식사할 경우 별도 요청 시 작은 그릇에 국물을 서비스로 주시네요. 어린아이에게 어른이 먹어도 충분한 양의 국밥을 한그릇 시켜 주기에는 부담스러운데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조금더 저렴한 가격의 어린이 전용 메뉴가 하나 만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양산왕돼지국밥 식자재 국내산

 

삼겹살을 제외한 모든 식재료가 국내산이네요.

 

양산왕돼지국밥 전국 국밥 택배

 

양산왕돼지국밥 택배 배송도 되네요.

 

양산왕돼지국밥 포장 메뉴판

 

김치와 밥이 빠져 있지만 국물이 2배인 포장 주문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부산일보 국밥로드에 소개된 국밥 맛집 30곳 중 한곳인 '양산왕돼지국밥'은 국밥 맛집 이름에 걸맛게 제 입맛에는 괜찮았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분위기의 돼지국밥 맛집을 찾는다면 물금 양산왕돼지국밥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